‘함안 학생회장단 리더십 강화연수’ 마련

학생자치 발전·민주시민 육성

  • 입력 2021.10.12 17:12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일 함안교육지원청에서 ‘초·중학교 학생회장단 리더십 역량 강화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 12일 함안교육지원청에서 ‘초·중학교 학생회장단 리더십 역량 강화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강호경)은 12일 3층 회의실에서 ‘감사의 언어를 통한 미래형 리더십 함양’이라는 주제로 관내 전 초·중학교 학생회장단 대상 ‘리더십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강사로 참여한 양경윤 수석교사는 존중의 교실, 존중의 학교를 만들 수 있는 학생회장의 역할을 이야기하며 연수를 시작했다.

 기적의 ‘고마워 교실’ 운영 사례로 참여 학생의 사회성, 인간관계, 리더십 능력 향상방법을 안내했고, 타인과의 관계 맺기로 평화로운 학교공동체 형성을 주도하는 미래형 리더십을 강조했다.

 모두가 주인이 되는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해서는 학생자치활동 역량 강화가 필수적인데, 민주적인 학생회를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안내하며 유능한 민주시민 육성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앞에서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것이 리더십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다른 친구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고, 서로의 의견이 다를 때 상호 존중의 언어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점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