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우량암소 인증서·인증패 수여식 개최

우량유전자 혈통 보전·소득 ↑
35농가 대상 사양관리비 지원

  • 입력 2021.10.12 18:04
  • 기자명 /윤하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7일 사천축협 본점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우량암소 인증서 수여 및 사양관리비 지원행사’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지난 7일 사천축협 본점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우량암소 인증서 수여 및 사양관리비 지원행사’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천시와 사천축산업협동조합이 지난 7일 사천축협 본점 대회의실에서 ‘우량암소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우량암소(엘리트카우)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우량암소 보유 농가의 자긍심을 높이고, 우량 유전자 혈통 보전을 통해 축산농가의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날 시와 사천축산업협동조합은 관내에서 암소를 사육하고 있는 농가 가운데 신규 인증을 받은 우량암소 보유농가 17농가 27두를 대상으로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했다.

 특히, 사업비 2000만원을 공동으로 확보해 이미 우량암소 인증을 받은 18농가 23두를 포함한 총 35농가 50두에 대해 1마리당 우량암소 사양관리비 40만원을 지원했다.

 우량암소는 (사)한국종축개량협회에서 지정하며, 후대축(송아지)의 도축성적이 ▲1++ 이상 ▲등심단면적 110㎠ 이상 ▲도체중 480kg 이상 ▲육량 B등급 이상 ▲외모심사 80점 이상인 소를 출산한 암소이다.

 송도근 시장은 “사천시와 사천축협이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우량암소 암소 육성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안내했다.

 이어 “축산농가가 자긍심을 갖고 우량암소 생산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