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대선경선 결과 수용…“민주당 승리 위해 노력”

  • 입력 2021.10.13 17:25
  • 기자명 /김소현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 후보에 선출된 이재명 후보가 지난 1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서울 합동연설회에서 이낙연 후보와 인사하고 있다.
▲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 후보에 선출된 이재명 후보가 지난 10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서울 합동연설회에서 이낙연 후보와 인사하고 있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3일 대선 경선 승복을 선언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 후보 사퇴자 득표의 처리 문제는 과제를 남겼지만 그에 대한 당무위원회 결정은 존중한다”며 “대통령후보 경선 결과를 수용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대선 경선이 끝난 지 3일만에 승복한 것이다.

 이 전 대표는 이재명 후보에게 “축하한다”며 “이 후보께서 당의 단합과 대선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했다.

 그는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노력하겠다. 민주당이 직면한 어려움을 타개하고 국민의 신임을 얻어 정권을 재창출하기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숙고하고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어 “부족한 저를 도와주시고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께 눈물 나도록 고맙고 미안하다. 그 고마움과 미안함을 제가 사는 날까지 갚아야 할텐데, 그럴 수 있을 지 모르겠다. 여러분의 사랑을 제 삶이 다하도록 간직하겠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지지자들을 향해서도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해 주시기 바란다”며 “동지 그 누구에 대해서도 모멸하거나 배척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는 승리할 수 없다”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지난 민주당 경선 결과 발표 후 이어진 갈등이 봉합됐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