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구산사회복지관, ‘행복볼링동아리’ 운영

전문강사 지도·경기 5회 진행
여가생활 지원·스트레스 해소

  • 입력 2021.10.13 17:26
  • 기자명 /주용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시복지재단 구산사회복지관이 지난 8일 ‘행복볼링동아리’를 운영했다. 사진은 활동 현장.
▲ 김해시복지재단 구산사회복지관이 지난 8일 ‘행복볼링동아리’를 운영했다. 사진은 활동 현장.

 김해시복지재단 구산사회복지관(관장 허영배)이 지난 8일 ‘중장년 1인가구 맞춤형 프로그램’인 건강과 취미를 챙기는 소모임 ‘행복볼링동아리’를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행복볼링동아리는 중장년 1인 가구의 자발적인 소모임으로, 정기적인 모임에 참여함으로써 체력 강화 및 스트레스 해소와 여가생활을 통해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고, 사회적 관계망을 지원해 건강한 공동체를 조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복볼링동아리는 총 5회기 동안 전문강사의 볼링 지도와 경기로 진행되고 있다.

 ▲볼링 기본이론 및 용어 이해 ▲4스텝 기본 ▲4스텝 협응동작 다양한 기술 등을 배우는 과정과 동아리 회원 간 경기로 펼쳐진다.

 이날 행복동아리 참가자는 “볼링스포츠가 처음이라 서툴기도 했지만, 기본자세 및 다양한 동작들을 직접 체험해 보고 경험할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말했다.

 허영배 관장은 “중장년 1인가구를 위해 더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다양한 문제 및 요구 해결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하고 있다.

 기타 복지관 운영, 후원과 관련된 다양한 문의사항은 전화(310-8470)로 직접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