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댐 방류 수해피해 군민대책위, 피해배상 촉구

수자원정책관과 면담, 11월 말 전에 100% 피해보상 요청

  • 입력 2021.10.17 17:12
  • 기자명 /서춘만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댐 방류 수해피해 군민대책위원회(위원장 이종철) 및 피해주민 40여 명은 지난 15일 오전 11시 환경부 정부 세종청사 앞에서 집회를 열고 합천댐 방류 수해피해액의 조속한 피해 배상을 촉구했다.

 군민대책위원회 이종철 위원장은 “최근 열린 합천 환경분쟁 조정회의 결과 정부부처와 한국수자원공사 등 피청구기관이 책임 떠 넘기기식으로 나오면서 애초 정부가 공언한 수해피해와 관련한 신속한 배상에 대한 의지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조속한 배상을 촉구했다.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합천군 최해안 주민대표는 이 자리에서 “현재 환경분쟁제도를 통한 피해 구제를 추진하고 있지만, 시일이 오래 걸리고 해당 기관들이 책임 회피에 나서면서 언제 완료될지 예측이 불가하다”며 “환경분쟁 조정 합천댐 조정회의를 조속히 진행해 줄 것”도 요구했다.

 군민대책위원회 이종철위원장, 주민대표 최해안, 진근구, 문병기 씨는 환경부 김동진 수자원정책관과 면담을 가지고 오는 11월 말 전에 100% 피해보상을 요청했다.

 이에 환경부 김동진 수자원정책관은 “합천군에 보완 요청한 자료가 오는 10월 말까지 보완되면 11월 합천댐 수해피해 조정회의를 열고 올해 연말 전에 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