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청렴 놀이터 행사’ 열어

미래세대 청렴의식 강화 나서

  • 입력 2021.10.18 16:45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령교육지원청이 지난 15일 낙서초등학교 교실에서 ‘청렴 놀이터 문화행사’를 실시했다.
▲ 의령교육지원청이 지난 15일 낙서초등학교 교실에서 ‘청렴 놀이터 문화행사’를 실시했다.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금조)은 지난 15일 소통과 공감의 청렴한 의령교육 실현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낙서초등학교 교실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렴 놀이터 문화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자라나는 미래세대의 청렴의식을 강화하고자 마련됐으며, 학생들이 부정부패의 문제점과 청렴한 삶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체험형 활동을 진행했다.

 ▲의령교육지원청 청렴 캐릭터를 활용한 청렴 핀버튼 및 열쇠고리 만들기 ▲나의 청렴 다짐을 적은 청렴 약속나무 만들기 ▲청렴 퀴즈 풀기 등 청렴을 주제로 각종 체험을 마련했다.

 특히, 청렴이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 공정, 정직, 약속, 절제, 책임, 배려 등의 덕목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임을 인지하도록 중점을 뒀다.

 한금조 교육장은 “인성과 가치관이 형성되는 청소년기부터 올바른 청렴·윤리의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청렴한 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렴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