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하모, 금호지서 영천강으로 이사했어요

하모는 6월 7일 태어난 긍정왕, 하지만 다이어트 싫어하는 인격체

  • 입력 2021.10.19 16:12
  • 수정 2021.10.19 16:26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천연기념물 수달 캐릭터인 ‘하모’의 주거지를 금산면 금호지에서 충무공동 영천강으로 이사를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금호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하모가 강한 햇빛과 비바람, 태풍 등으로 노후 돼 3번의 수선을 거쳐 전시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공공미술 전시품 재질의 특성상 대형 풍선 형태인 하모는 풍선 천의 노후로 인한 형체 유지능력 저하, 색 빠짐 등의 문제로 지난 15일 철거했다.

 올해 6월 7일 금호지에서 첫선을 보인 하모는 ‘하모! 다 잘 될거야!’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긍정왕 이미지로, 진주시민 뿐만 아니라 전 국민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영천강으로 이사한 ‘하모’는 양손에 응원 도구를 힘차게 흔들고 있어 금호지 하모보다 더욱 적극적인 긍정 메시지와 응원을 보내고 있는 형상이다.

 전시는 오는 12월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야간 조명을 밝혀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현장방문 SNS 인증을 통한 하모인형 선물 이벤트는 영천강에서도 가능하며 12월 31일까지 계속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하모는 단순 캐릭터가 아니라, 시민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다이어트를 싫어하는 등 구체적 인격을 가진 캐릭터로 성장중에 있어 앞으로 하모를 인격체로 대해 주길 바란다”며 “하모를 떠나보낸 곳에서는 하모의 빈자리가 크겠지만, 새로 이사온 영천강에서 하모가 잘 지낼 수 있도록 응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