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미래형 청년일자리 개선·창출 앞장

국가균형발전위와 간담회 열어 자유토론 등 진행
지역청년 제안 수렴 후 지원정책 연구자료로 활용

  • 입력 2021.10.19 18:20
  • 기자명 /이오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19일 창원시 상남동 청년일자리프렌즈 마루홀에서 ‘지역청년 일자리 개선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간담회 모습.
▲ 경남도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19일 창원시 상남동 청년일자리프렌즈 마루홀에서 ‘지역청년 일자리 개선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간담회 모습.

 경남도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19일 창원시 상남동에 위치한 청년일자리프렌즈 마루홀에서 ‘지역청년 일자리 개선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역을 읽고 청년을 담다(청년읽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지역 청년들과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박종원 경남도 경제부지사, 박성민 청년비서관 등 25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수도권의 구직자 집중 현상으로 인한 지역불균형을 국가발전의 심각한 저해요소로 인식하고, 경남의 청년정책을 공유하고 청년의 일자리에 대한 인식 등을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이 살고 싶은 더 큰 경남’을 주제로 김상원 경남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의 경남의 청년정책 발표와 청년재단의 ‘지역과 청년을 잇는 청년정책’ 발표에 이어 청년정책네트워크, 대학일자리센터,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지역 청년들이 참가한 가운데 지역청년 일자리개선을 위한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이날 청년들의 목소리로 지역과 청년의 현안을 진단하고 해법을 모색하고자 청년정책을 공유하고, 일자리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오갔다.

 박종원 도 경제부지사는 “지역 주도의 지속가능한 국가균형발전을 달성하기 위해 지역 청년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년이 살고 싶은 더 큰 경남을 만들기 위해 미래형 청년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이 일하고 싶은 청년친화형 기업문화 확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지난 8월부터 광주(호남권)를 시작으로 전국의 5대 권역을 순회하며 지역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청년지원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연구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