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극단, 더 풍성해진 ‘토지’ 선보인다

라이브 연주로 생생함 더해

  • 입력 2021.10.21 14:42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립극단이 정기공연 ‘연극 토지ⅱ’를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경남도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경남도립극단의 창단공연인 ‘연극 토지ⅰ’의 후속작으로, 도립극단은 박경리 작가의 ‘토지’를 최초로 연극화한 ‘연극 토지’의 2년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창단공연 ‘토지ⅰ’이 하동 평사리를 배경으로 최참판가의 외동딸인 서희와 최참판가의 재산을 둘러싼 인물의 욕망과 삶에 집중했다면 ‘토지ⅱ’는 무대를 확장해 국내에서 간도, 다시 서울과 진주로 땅을 찾아 돌아오는 여정을 그린다.

 박장렬 연출(도립극단 예술감독), 김민정 작가, 엄진선 무대디자이너, 박진규 음악감독, 박근여 의상디자이너 등 ‘토지ⅰ’의 스탭들이 다시 한번 합을 맞춰 색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대중에게 익숙한 이상화 시인의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와 윤동주 시인의 ‘서시’가 아름다운 노랫말로 다시 태어나 나라 잃은 민족의 애달픔과 독립운동가의 다짐을 실감나게 전달하며, 극의 사이사이 출연 배우들의 바이올린, 아코디언, 해금, 호른, 트럼펫 등 실제 라이브 연주가 생생함을 더한다.

 전작 ‘토지ⅰ’에서 관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던 달맞이춤도 한층 더 흥겨워진 춤사위로 등장해 관객들의 기대를 높일 예정이다.

 경남도립극단의 정기공연 ‘토지ⅱ’는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공연을 시작으로 30일과 31일에는 오후 3시에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