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약학대학-스몰랩, 산학협력 협약

시설·인적자원 제공 등 ‘맞손’
공동연구·전문가 교류 활성화

  • 입력 2021.10.21 16:45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0일 경상국립대 약학대학이 ㈜스몰랩과 세미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지난 20일 경상국립대 약학대학이 ㈜스몰랩과 세미나실에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경상국립대학교(총장 권순기) 약학대학(학장 윤현옥)이 지난 20일 약학대학 세미나실에서 ㈜스몰랩(대표이사 이정규)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약학교육 및 기업의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체결식에는 윤현옥 약학대학장과 이정규 ㈜스몰랩 대표이사 등 총 1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경상국립대 약학연구소(소장 이윤석)와 ㈜스몰랩의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도 동시에 체결하면서 다자간 연구 교류가 진행될 계획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MOU 체결 이후 구체적인 공동연구 진행 방향에 관해서 환담했다.

 경상국립대 약학대학과 ㈜스몰랩은 협약서에서 ▲약학 실무교육을 위한 시설 및 인적자원 제공 ▲실험 분석 및 연구장비시설 공동 이용 ▲약학교육 및 연구분야 발전을 위한 시설 및 인적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윤현옥 학장은 “약학교육 6년제 학제 개편에 따른 변화의 시기에 공동연구로 전문가 교류가 활성화돼 동반 상승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몰랩은 특화된 솔루션의 경피 약물 전달시스템(TDDS) 마이크로니들 전문기업으로, 끊임없이 변화를 추진하고 도전과 창의적인 사고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설립 10주년을 맞이하게 된 경남을 대표하는 경상국립대 약학대학이 더욱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