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성황

‘아이핏핏’ 온라인플랫폼 활용
2000명 10개 종목서 기량 겨뤄

  • 입력 2021.10.21 18:13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도교육청이 21일 ‘제15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열었다.
▲ 경남도교육청이 21일 ‘제15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열었다.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21일 학생들의 자발적 체육활동 행사인 ‘제15회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개최했다.

 ‘신체활동으로 만드는 최고의 백신, 아이핏핏 프로젝트’라는 구호로 열린 이번 대회는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9~10월 ‘2학기 교육지원청 학교스포츠클럽 대회’에서 지원청 대표로 선발된 총 2000여 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이날 ▲농구(자유투) ▲줄넘기(이중뛰기 릴레이) ▲드론축구(드론슈팅 릴레이) 등 총 10개 종목에 참가해서 기량을 겨뤘다.

 경남교육청은 성공적인 대회 운영을 위해 ‘아이핏핏’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면서 학생들의 대회 참여와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플랫폼에는 ▲대회 종목별 시범영상과 ▲참가요강 ▲경기방법 ▲음원파일 등이 올려져 있다.

 참가 학생들이 최종 수행영상을 아이핏핏 플랫폼에 대회 당일 올리면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에 경남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심현호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번 대회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한 학생 신체활동 위축과 체력 저하 문제를 해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참가 학생들은 우정을 쌓으며 스포츠의 다양한 가치를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