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 ‘롯데홈쇼핑 입점상담회’ 개최

맞춤 상담 후 5개사 최종 선정

  • 입력 2021.10.26 18:17
  • 기자명 /주용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지난 20·22일 ‘롯데홈쇼핑 입점상담회’를 실시했다. 사진은 행사 현장.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지난 20·22일 ‘롯데홈쇼핑 입점상담회’를 실시했다. 사진은 행사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코로나19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해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20일, 22일 이틀간 ‘롯데홈쇼핑 입점상담회’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20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화상상담장에서 비대면으로 실시된 입점상담회에는 아보리덤바이오 등 21개사의 김해기업이 참가했다.

 참가기업들이 롯데홈쇼핑 상품기획자와 비대면 화상상담을 통해 직접 상품분석 등 1대 1 맞춤 상담을 한 결과 최종적으로 5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번 상담회에 참여한 ㈜가야양조장 조이덕 대표는 “우리 제품의 품질과 기술력을 전문가에게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면서 “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제품 특성에 맞춰 라이브커머스나 오프라인 판로 등 다른 진출 방향에 대한 컨설팅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22일 대면 상담회 후 최종 선정된 기업에 ▲TV홈쇼핑 방송 및 ▲인서트영상 제작 ▲라이브커머스 등의 다양한 판로 개척 기회를 지원할 계획이다.

 홍성옥 원장은 “TV홈쇼핑 판로 개척 지원사업은 기업 수요가 많고 판로 개척효과가 큰 사업으로, 상반기에는 3개 기업이 2억1700만원을 판매했으며, 더 많은 관내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홈쇼핑 입점상담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에 선정되지 않은 기업도 상품 기획자에게 컨설팅 받은 부분을 보완해 내년에는 꼭 홈쇼핑에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