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CES 2022 참가 10개 기업 선정

부스제공·항공료 등 지원 예정

  • 입력 2021.10.27 13:37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역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추진 중인 ‘CES(국제전자제품 박람회) 2022 참가’와 관련해 대상 기업 10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9월 24일까지 CES2022 참가기업을 모집 한 결과, 총 25개 업체가 신청했으며 그 중 11개 기업이 CES 주최측 CTA의 평가승인을 통과했고 자체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 10개사를 선정했다.

 이번에 최종 선정된 10개 업체는 굿라이프(화재방지기능 안전콘센트), ㈜클린온스페이스(비대면 유아교육 원목자동차), ㈜제이엔이웍스(위험상황 감지 시스템), ㈜글로벌코딩연구소(코딩교육 콘텐츠), ㈜젬텍(헬스케어 의료기기), ㈜이플로우(퍼스널 모빌리티용 구동 드라이버 모듈), 제이투씨(홍채인식 시스템), ㈜클린더스(신발 청정기), ㈜젠커스(전기자동차 급속 충전기), ㈜지에스에프시스템(스마트공장 자동화 시스템)으로 오는 2022년 1월 5일부터 개최될 CES2022에 참가해 세계 무대에서 기술력과 경쟁력을 뽐낼 예정이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주관으로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 제품 전시회로서 1967년 뉴욕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성장을 거듭하며 세계 가전·IT 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권위 있는 행사로 평가되고 있다.

 CTA(미국소비자기술협회)의 평가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평가기준을 통과하게 되므로 업력 7년 미만인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CTA 평가 승인통보 그 자체만으로도 저력있는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임을 글로벌 시장에서 이미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

 허성무 시장은 “CES 참가는 창업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한단계 끌어올릴 정도로 큰 의미가 있다”며 “세계를 향해 나아가는 우리 기업들이 그 열정과 기술의 혁신성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관내 스타트업·벤처기업의 CES 참가를 지원해 총 14개 업체가 CES에 참가했고 이번에 선정된 10개 업체에도 CES2022 참가를 위한 전시 부스제공 및 장치비, 항공료, 통역 및 물류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