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사업’ 시행

3D 모델링 활용 실습 등 진행
기업 성장 이끌 핵심인재 육성

  • 입력 2021.10.27 18:03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 ‘2021년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사업’ 참여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27일 ‘2021년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사업’ 참여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와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 명성호)이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 중 ‘특화 성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3D 모델링 인력 양성을 위한 ‘2021년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구직자들에게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강소특구 기업들에게는 인재 확보의 어려움을 해소해 주기 위해 추진되는 일종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27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 2주간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면서 실시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세부 교육과정은 ▲3D 모델링 개념과 필요성과 함께 ▲3D 모델링 활용 이론 및 실습 ▲실제 산업 적용 산업 현장 견학(스마트공장 산업체 견학 등) ▲산업 관련 주요 행사 참가(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등 디지털 전환 산업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과정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우병철 KERI 성과확산본부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강소특구 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역기업의 성장을 이끌 유능한 인재 확보 및 양성이 중요한 만큼,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성민 시 산업혁신과장은 “이번 3D 디지털 모델링 교육을 통해 4차 산업의 필요성을 더욱더 인지하고 여러 산업에 유용하게 쓰이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다”고 예상했다.

 또한 “교육생들에게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을 연계하기 위해 특구 내 기업뿐만 아니라 창원국가산업단지 기업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