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기계공고, ‘특성화고 잡 페스타’ 열어

20개사-학생 채용면접 등 진행

  • 입력 2021.10.28 18:13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가 28일 ‘2021 특성화고 잡 페스타’를 개최했다. 사진은 행사 현장.
▲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가 28일 ‘2021 특성화고 잡 페스타’를 개최했다. 사진은 행사 현장.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최수경)가 28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함께하는 ‘2021 특성화고 잡 페스타(Job Festa)’를 개최했다.

 이날 20개 기업이 참여해 230명가량의 학생과 채용 면접을 진행했으며 ▲CEO(제일전기공업㈜) 취업진로 특강 ▲학부모 초청행사 ▲융합프로젝트 결과 전시물 관람 등이 마련됐다.

 부대 행사로는 ▲자신에게 맞는 퍼스널 컬러찾기와 ▲이미지 컨설팅을 할 수 있는 행사가 열렸다.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특성화고 학생 취업역량 강화의 계기가 됐고, 면접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컨설팅해 보다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

 진주기계공고는 2019년부터 ‘스마트공장 거점학교’로 선정돼 경남지역의 협력학교와 함께 시대의 요구에 적합한 인력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기업체 관계자와 산학협력위원회를 정기적으로 운영해 현장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등 긴밀한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고졸 취업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가지도록 하고,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