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보건소, 슬기로운 절주 생활 캠페인 나선다

직장인 대상 찾아가는 절주교육 등 음주폐해예방 나서

  • 입력 2021.11.02 15:02
  • 기자명 /배남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기념해 ‘슬기로운 절주 생활’ 캠페인을 오는 26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군은 해당 기간 내 직장인 대상 찾아가는 절주교육을 진행한다.

 지역사회 음주율 감소 및 음주폐해 예방,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술에 대한 이해, 음주실태와 중독기전, 절주 실천 방안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희망하는 직장 또는 단체에서는 오는 12일까지 전화 또는 공문으로 사전접수 하면 된다. 

 또한 청소년 불법 주류 판매 및 음주조장 유해환경 점검을 위해 음주조장유해환경 감시단을 지정·운영한다.

 관내 편의점·마트 67곳을 대상으로 청소년 불법 주류 판매 및 음주조장 유해환경을 점검하고 위반업소에 대한 재발방지를 위한 계도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8일부터 보건소 통합건강증진실을 방문하면 무료로 알코올 사용장애 자가검진(AUDIT-K) 및 고위험 음주 상담, 가상음주고글체험 등 다양한 음주예방 체험을 할 수 있다.

 한편 지역사회 내 절주문화 확산을 위하여 비대면 걷기 챌린지 및 오해하기 쉬운 음주관련 O.X 문제 맞추기 행사를 8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한다.

 ‘슬기로운 절주 생활’ 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을 이용해 기간 내 목표걸음 수 도달 시 선착순 400명에게 지역화폐 1만원 또는 수제간식선물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음주관련 O.X 문제 맞추기는 8문제를 모두 다 맞춘 선착순 100명에게 편의점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하며 최초 1회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