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서 제1회 홍범도장군배 전국사격대회 개최

전국대회 랭킹 30위 시니어·주니어부 240명 출전…무관중 진행

  • 입력 2021.11.03 18:16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제1회 홍범도장군배 전국사격대회’가 4일부터 오는 7일까지 4일간 창원국제사격장에서 개최된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오후 6시 그랜드머큐어 엠배서더 호텔에서 허성무 시장, 우원식 홍범도장군 기념사업회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이 열렸다.

 이번 대회는 홍범도장군 기념사업회 주최하고 국가보훈처가 후원하며, 대한사격연맹이 주관한다.

 유해 봉환을 기념하고 포수로 활약하며 독립을 위해 무장투쟁을 전개한 장군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열린다.

 ▲공기 소총 ▲권총 2개 종목으로 나눠 올해 전국대회 랭킹 30위의 시니어·주니어부 선수 240명이 참가한다.

 앞서 치러진 회장기·봉황기 전국사격대회와 마찬가지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자 전원 PCR 검사를 실시(음성 확인)하고, 무관중, 전자출입명부 등록 및 일일 발열체크, 경기 종료 후 방역 실시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이행할 예정이다.

 홍범도 장군은 봉오동 전투에서 대승을 거두고, 청산리 전투에서 제1연대장으로 참가해 큰 공을 세운 항일 독립운동가이다.

 이후 대한독립군단을 조직해 고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했으며, 지난 8월에는 서거 78년 만에 카자흐스탄에서 한국으로 유해 봉환식이 있었다.

 허성무 시장은 “독립운동가 홍범도장군을 기념하는 사격대회가 창원에서 처음 개최돼 뜻깊다”면서 “앞으로 이런 뜻깊은 대회를 유치해 스포츠사격 중심도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