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 보급혁신 경진대회 ‘우수 기관’

  • 입력 2021.11.04 18:28
  • 기자명 /윤하영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천시농업기술센터가 ‘2021년 농업기술보급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신기술 현장확산 분야에서 우수 기관상을 수상한다.
▲ 사천시농업기술센터가 ‘2021년 농업기술보급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신기술 현장확산 분야에서 우수 기관상을 수상한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종원)가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한 ‘2021년 농업기술보급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신기술 현장확산 분야에서 우수 기관상을 수상한다고 4일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도내 1개 시·군을 추천하는 경남농업기술원 심사 통과 후 농촌진흥청 최종 심사에서 농업 신기술 현장확산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대회는 농업 R&D 성과를 신속히 현장에 보급하고, 지방농촌진흥기관과 농업인의 사기 진작 및 성과 확산을 통해 영농 현장 애로사항 해결과 농업인 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젖소 유두 자동세척기 활용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해 낙농가의 노동력 절감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실제로 이 사업은 세척 및 착유시간 절약과 위생적인 유두 세척 효과로 참여 농업인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축산경쟁력을 제고할 다양한 시범사업 추진 등 축산기술 혁신을 통한 농가소득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