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BNK든든한TDF’ 판매

펀드 가입 시점 등 고려해 투자 포트폴리오 조정
韓 투자자에 적합한 최적의 자산배분 적용·개발

  • 입력 2021.11.09 18:18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홍영 BNK경남은행장이 9일 본점 영업부에서 ‘BNK든든한TDF’에 가입하고 있다.
▲ 최홍영 BNK경남은행장이 9일 본점 영업부에서 ‘BNK든든한TDF’에 가입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이 생애주기별 자산배분펀드 ‘BNK든든한TDF’를 판매한다.

 BNK든든한TDF는 BNK자산운용이 자산규모 800조원의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미국 디멘셔널펀드어드바이저(이하 DFA)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출시한 펀드 상품이다.

 ‘TDF(Target Date Fund)’란 펀드의 가입시점과 은퇴 연령 등을 고려해 목표시점(Target Date)을 설정하면 투자자의 생애주기에 따라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펀드가 알아서 조정해 주는 자산배분펀드다.

 2018년 1조3000억원이었던 국내 TDF 시장 규모는 2019년 2조9000억원, 지난해 4조2000억원을 기록하는 등 현재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TDF 총운용규모(순자산총액)가 약 10조원에 달한다.

 BNK자산운용과 DFA가 한국인 투자자에 적합한 최적의 자산배분을 적용해 개발한 BNK든든한TDF는 1997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MIT로버트 머튼 교수의 연구를 기반으로 ‘자산배분곡선(Glide Path)’을 설계했다.

 11개의 글로벌 주식형펀드, 채권형펀드로 모델 포트폴리오로 구성돼 있다.

 또한 투자자가 고려하는 은퇴시점에 따른 가입이 가능하도록 ▲2030 ▲2035 ▲2040 ▲2045 총 4개 펀드로 출시됐다.

 BNK든든한TDF에 대한 문의와 가입은 BNK경남은행과 BNK부산은행, BN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을 통해 가능하며, 판매회사에 대한 정보는 금융투자협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남은행 최홍영 은행장은 9일 오전 본점 영업부를 찾아 BNK든든한TDF에 직접 가입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