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장애인체육회 공식출범 준비 ‘순항’

창립총회 열어 안건 심의 의결
장애인 생활스포츠 참여 확대

  • 입력 2021.11.11 17:58
  • 수정 2021.11.11 17:59
  • 기자명 /배성호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0일 의령군청 4층 회의실에서 열린 ‘의령군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현장.
▲ 지난 10일 의령군청 4층 회의실에서 열린 ‘의령군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현장.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지난 10일 군청 4층 회의실에서 장애인 2900여 명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이끌 ‘의령군 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의령군장애인체육회는 경남도장애인체육회의 승인 후 오는 2022년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이번 창립총회는 의령군 장애인 체육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첫 단추로서 더욱 의미를 더했다.

 이날 ▲장애인체육회 임원 구성(안) ▲장애인체육회 규약(안) ▲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임명 동의(안) 등 3개 안건을 심의 의결하고 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의령군장애인체육회는 오태완 의령군수를 당연직 회장으로 하고, 부회장 3명을 포함한 이사 19명과 감사 2명으로 구성됐다.

 군은 앞서 4월 장애인체육회 설립 여부 검토를 위한 간담회를 시작으로 설립위원회를 구성, 장애인체육회 규약(안)과 임원 구성(안)을 마련하는 등 사전 절차를 통해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내실 있게 준비해왔다.

 장애인체육회를 통해 장애인체육단체에 대한 체계적인 스포츠활동 지원을 담당하며, 장애인들의 스포츠 참여 기회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태완 군수는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시작으로 장애인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건강 증진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장애인들을 위한 생활체육이 활성화되도록 행정적 지원은 물론이고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도 같이 노력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