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위드코로나 속 해외 관광객 유치 총력

창원대·스페인 몬드라곤대학생 초청 팸투어 진행
돝섬 해상유원지·마산해양신도시 등 관광지 방문

  • 입력 2021.11.14 17:13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대학교 및 스페인 몬드라곤대학교 학생 초청 팸투어’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창원대학교 및 스페인 몬드라곤대학교 학생 초청 팸투어’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으로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창원시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에 힘을 쏟고 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12~13일 이틀간 창원대학교 및 스페인 몬드라곤대학교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창원대와 스페인 몬드라곤대학이 맺은 ‘청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일정 중 하나다.

 학생들은 지역 관광자원 활성화 방안을 고민하면서 사회문제 해결 역량을 키우고, 시는 주요 관광지 홍보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효과를 거두는 ‘윈윈(win-win)’ 프로그램이다.

 팸투어에 참가한 학생들은 12일 ▲돝섬 해상유원지와 인공섬인 ▲마산해양신도시를 방문한 데 이어 ▲진해해양공원을 찾아 공중활강시설인 짚트랙을 체험하고 인근 ▲소쿠리섬을 둘러봤다.

 외국인 참가자들을 위해 영어에 능통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했다.

 13일에는 우리나라 대표 철새도래지인 ▲주남저수지를 견학하고, 이와 연계한 생태 강의를 들었다.

 한편, 창원시는 창원관광을 해외에 알리기 위해 앞서 2019년 7월 창원대 해외 자매대학생 팸투어, 12월 외국인 인플루언서 대상 팸투어, 지난해 2월 몽골 소방청 관계자 팸투어 등을 가졌다.

 이후 일본, 중화권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팸투어가 다수 예정돼 있었으나 코로나19에 따라 오랜 기간 열지 못했다.

 이제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으로 여행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외국인 및 여행사 초청 팸투어 등 해외 관광객 유치 활동을 재개할 방침이다.

 안익태 시 관광과장은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하늘길도 곧 열릴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창원관광을 집중 홍보하는 한편, 쉼과 체험을 곁들인 관광상품 개발에도 힘쓰겠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