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水려한 합천쌀’ 소비촉진 홍보나눔 행사 진행

1000포 무료 나눔 가래떡 시식

  • 입력 2021.11.14 17:15
  • 기자명 /서춘만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합천군이 지난 12일 ‘水려한 합천 쌀 소비촉진 홍보나눔 행사’를 열었다. 사진은 행사 현장.
▲ 합천군이 지난 12일 ‘水려한 합천 쌀 소비촉진 홍보나눔 행사’를 열었다. 사진은 행사 현장.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12일 합천군의회(의장 배몽희)와 농업기술센터(소장 신재순), 농협중앙회 합천군지부, 합천유통㈜, (사)한국여성농업인합천군연합회와 합동으로 합천농협 하나로마트 입구에서 50여 명이 모여 ‘水려한 합천 쌀’ 영호진미 소비 촉진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서 합천 쌀 홍보를 위해 2021년산 영호진미 1000포(1kg)를 무료로 나눠줬으며, (사)한국여성농업인합천군연합회(회장 이동선)에서 합천 쌀 400kg로 만든 ‘가래떡 시식회’를 개최해 쌀 가공품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고 쌀 소비 촉진에 기여했다.

 문준희 군수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우리 합천 쌀 영호진미를 우리 지역민들이 앞장서서 사용하고, 합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합천 쌀이 밥맛이 좋다는 인식을 남겨 다시 우리 합천을 방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힘줘 말했다.

 한편, 水려한 합천 쌀 영호진미는 농촌진흥청에서 최고 품질 쌀로 선정돼 단백질함량 및 순도 검사 등 엄격한 기준을 거쳐 계약 재배해 생산되며, 군 관내 외식업소 한정으로 1포(20kg) 5만8000원에 공급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