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건강올리고 사업 종료식 개최

  • 입력 2021.11.21 15:57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지난 19일 오전 11시 진주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사업책임자 박지영 교수)에서 주관하는 ‘건강올리고 사업’ 종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16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 보건소와 함께하는 Let’s it healthy’ 프로그램의 운영과정을 보고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건강올리고 사업은 종사자 대상 시나리오 기반 영양교육과 식사일지 작성, 아동·부모 대상 비대면 비만예방 교육과 요리교실 등으로 구성되며 시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비만예방 및 관리, 센터 종사자의 인식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아동 비만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비만율은 지난해 24.6%에서 올해는 21.8%로 감소해 건강올리고 사업이 확실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올해의 건강올리고 사업 우수참여 지역아동센터로 ‘동진주 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영숙)와 ‘아이마당 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숙향)가 선정됐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진주시 취약가정 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 시대 아동들의 건강격차 완화에 보다 많은 관심과 역할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