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메타버스 활용 청년·취창업 교육축제 개최

전문강사 취창업 특강 등

  • 입력 2021.11.23 13:53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24일 오후 3시부터 디지털 속 현실세계인 ‘메타버스’ 확장현실(XR, extended reality)을 활용해 청년 취·창업 교육축제(잡파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내 구직 청년들이 비대면 고용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해 안전하게 취·창업 역량을 높이고 취업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온라인 가상공간을 통해 다양한 교육과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MZ세대인 청년들에게 친숙한 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 가상공간에서 청년들은 본인의 아바타로 음성대화를 통해 자유롭게 강사 또는 같이 입장한 청년들과 소통할 수 있다.

 가상공간은 ▲청년작가 작품 갤러리 ▲청년 채용 정보 ▲영상 강의실 등 3개의 방으로 구분되며 온라인 강의실에서는 강좌별 국내 우수한 전문강사의 취창업 특강을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강의는 ▲청년 정부지원정책 탐구 ▲슬기로운 청년재테크 ▲우리 지역만의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 ▲위드코로나 시대 성공취업전략 ▲지역 강소기업 취업 성공전략 ▲셀프 브랜딩 시대,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등으로 최신 취업흐름을 반영해 사전 제작됐다.

 또한, 도내 중소기업 재직자가 운영하는 취업멘토링을 운영해 중소기업의 현장실무경험을 통해 취업의 실전전략과 직장내에서 개인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경력관리 등에 관해서 실시간으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교육의 최신흐름을 반영한 게더타운 플랫폼을 사용, 교육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여 경남 청년들에게 실무 취업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참여방법은 경남청년일자리프렌즈 누리집 회원가입 후, 취업교육-메타버스 취 창업 교육축제(job party)에서 신청하면 해당 접속주소를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