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성료

11개국 292명 출전, 요트경기 유튜브 실시간 중계
그룹별 15팀 수상…韓 비키라팀, 대회 5연패 쾌거

  • 입력 2021.11.23 19:29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통영시에서 열린 ‘제15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통영시에서 열린 ‘제15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1일 통영에서 개최된 ‘제15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가 시상식을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마쳤다.

 금호통영마리나 충무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김제홍 통영시 부시장, 손쾌환 통영시의회 의장, 강근식 도의원, 정동영 도의원, 노성진 경남요트협회장, 박기철 대한요트 협회장 등 내외빈 및 수상팀 15팀 총 1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가자를 국내선수와 국내 거주 외국선수로 제한, 한국, 미국, 영국 등 11개국에서 요트 37척과 선수 292명이 참석했다.

 부대행사 없이 무관중으로 진행하는 대신 해상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요트경기를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했다.

 ▲국제크루저급 1그룹(ORCⅠ) ▲2그룹(ORCⅡ) ▲3그룹(J/24) 3개 종목을 3개 코스로 나눠 경기를 진행했다.

 한산대첩 장소인 통영 한산해역과 비진도 외해를 중심으로 ▲화도 앞 해상의 거북선코스 ▲한산도와 소지도를 왕복하는 학인진 코스 ▲비진도와 소지도를 왕복하는 이순신코스로 치러졌다.

 한편, 시상식에서는 19~21일 3일간 펼쳐진 경기의 결과에 따라 각 그룹별 1위에서 5위까지 총 15팀이 수상했다.

 대회 종합우승은 대회 5연속 우승에 빛나는 ORCⅠ(크루저) 종목의 ▲비키라팀이 차지했으며, ORCⅡ(크루저) 종목에서 ▲서던브리즈Ⅲ팀, J/24(스포츠) 종목에서는 ▲벽란도팀이 각각 1위에 올랐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이번 대회는 일상 회복이라는 벅찬 희망의 길에서 해양스포츠 요트의 매력과 요트인들의 열정을 보여준 감동의 축제였다”면서 “요트인 여러분들이 아름다운 통영의 섬과 바다, 해양레저의 메카 통영을 기억해 주시길 바라며, 제16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에서 다시 건강하게 만나 뵙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에서는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및 요트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도서지역 요트 계류시설 확충, 마리나비즈센터 건립을 추진하며 요트를 미래 핵심 성장산업으로 육성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