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e경남몰 실시간소통판매 추진

계절별 수산물 판매해

  • 입력 2021.11.24 14:53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수산물 소비촉진과 e경남몰 운영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2년부터 제철 수산물을 e경남몰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로 선보일 계획이다.

 교보증권 리서치센터·삼성증권 리포트에 따르면 국내 실시간소통판매 시장규모는 매년 약 100%의 성장률을 달성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10조원 이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구매전환율도 기존 인터넷 판매는 0.37%지만 실시간소통판매는 20%로 나타나 50배 정도 높다.

 이는 소비자 구매성향이 변화한 결과이며 도는 이러한 변화에 따라 판매 방법도 맞춰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수산물은 방송 진행자가 요즘 유행하는 즉석요리와 먹는 방송(먹방)까지 보여줄 수 있어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2022년 계획된 e경남몰 수산물 실시간소통판매는 ▲캠핑족 & 방구석러를 위한 수산물 밀키트 할인판매(5월) ▲바다장어 먹고 몸보신해(海)(7월) ▲미 FDA 지정해역에서 자란 가리비 & 굴 할인판매(11월)로 3회에 걸쳐 실시하며, 계절별 수산물을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바지락 파스타, 치즈 조개구이, 참돔 파피요트, 해신탕 등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수산물 밀키트는 캠핑족들과 가정에서 젊은 층의 사랑을 많이 받는 품목이다.

 경남이 주산지인 바다장어는 여름보양식으로 유명하며 구이와 탕, 덮밥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미 FDA가 지정한 청정해역에서 자란 싱싱한 가리비와 굴은 맛과 영양을 동시에 만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