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남명산업개발 복싱단’ 창단 지원협약

김해 8번째 실업팀…12월 선수단 선발·정식 창단
우수 복싱선수 영입, 세계무대 활약 지원 등 앞장

  • 입력 2021.11.25 18:03
  • 기자명 /주용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시가 25일 오전 남명건설 대회의실에서 ‘남명산업개발 복싱단 창단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 김해시가 25일 오전 남명건설 대회의실에서 ‘남명산업개발 복싱단 창단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2024년 제105회 전국체전’ 개최도시 김해시가 남명산업개발㈜, 경남도체육회의 지원을 받아 복싱단을 창단한다.

 시는 25일 오전 11시 남명건설 대회의실에서 허성곤 김해시장, 남명산업개발㈜ 이병열 회장, 경남도체육회 김오영 회장, 김해시체육회 허문성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남명산업개발 복싱단 창단 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남명산업개발㈜은 김해에 뿌리를 둔 향토기업으로, 혁신적인 성장을 거듭해 현재는 지역 대표 건설사로 자리매김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이 문화다’라는 신조 아래 지역문화사업에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후원해왔다.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민간기업 국내 최초),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경남행복주택 지원사업 등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이번 복싱단 창단 지원을 통해 지역체육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하면서 다시 한번 김해 발전을 견인하는 명품기업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

 시의 복싱단 창단은 의미가 남다르다. 지금껏 매년 복싱 우수인재들이 대거 배출됨에도 불구하고, 실업팀의 부재로 이들을 수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지 않아 우수 인재들의 타지역 유출이 우려되는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시는 이날 협약 체결로 ‘한국복싱의 미래’로 평가받는 서민제 선수를 비롯한 지역 우수선수를 영입할 수 있게 돼 명품체육도시로서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성곤 시장은 “협약이 김해를 비롯한 우리나라 복싱종목 부흥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 지역 선수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쳐 전국체전뿐만 아니라 아시안게임, 올림픽 등 세계무대에서도 활약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응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복싱단은 축구, 하키, 역도, 사격, 태권도, 검도, 볼링에 이은 김해의 8번째 실업팀으로, 오는 12월 선수단 선발 후 정식 창단·운영에 들어간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