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중3 학생·학부모 진학상담 진행

고교·대입 전형 특징 등 안내

  • 입력 2021.11.29 17:14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중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 진학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상담은 경남교육청 제2청사 경남대입정보센터(2층)와 서부대입정보센터(진주)에서 사전 신청한 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9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4일간 오후 4시 40분~9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상담에 참여할 수 있다.

 대학입시와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대학진학전문위원단,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들이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 맞춤 진학상담은 고교 진학을 앞두고 자신에게 적합한 고등학교 선택을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등학교의 유형 및 특징 등을 안내함으로써 고교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에서 준비했다.

 ▲고교 선택과정에서 참고할 점 외에도 ▲중3 학생들의 효율적인 겨울방학 보내기와 ▲학습법 등 희망찬 고등학교 생활을 준비하는 방안도 안내한다.

 특히, 학생·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대학입시 정보도 제공한다.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실기/실적 위주 전형의 특징과 ▲고등학교 생활 ▲정시모집 수능위주 전형 준비방법 등도 안내한다.

 현재 고1 학생부터는 학교생활기록부의 수상 경력, 자율동아리, 독서활동 상황, 개인 봉사활동 등이 대학에 제공되지 않는다.

 따라서 대입 전형 선택을 위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다.

 이에 상담에서는 ▲효율적인 고등학교 생활을 위한 조언도 들을 수 있다.

 아울러 진로선택 과목이 상대평가에서 절대평가로 전환됨에 따라 내신 성적의 중요성이 3학년에서 1·2학년으로 변화되는 등 ▲교내 평가 준비내용도 상담받을 수 있다.

 또한 상담에 참석하는 학생·학부모에게는 ▲2022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전형 기본 계획 ▲2022학년도 평준화지역 일반고·자공고 입학전형요강 ▲대입 전형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이해와 대비 ▲중학생을 위한 맞춤 진학협업 등의 내용이 수록된 자료집도 배부한다.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맞춤 상담이 고교 진학을 앞둔 중3 학생과 학부모에게 진로진학의 길을 안내하고, 알찬 고교생활을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안내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