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티몬, 온라인 판매지원 손 잡았다

지역 소상공인 우수상품 발굴로 온라인 판로개척
커머스 사관학교 설립, 유통 채널 다각화 컨설팅

  • 입력 2021.11.30 16:08
  • 기자명 /문병용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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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국내이커머스 기업인 ㈜티몬과 손을 잡고 지역 우수상품에 대한 온라인 판로 개척에 나선다. 

 시는 11월 30일 오후 2시 30분 시정회의실에서 ㈜티몬과 지역 우수상품 온라인 판매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성무 창원시장과 장윤석 ㈜티몬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티몬은 온라인 플랫폼 분야에서 축적된 운영과 경험을 바탕으로 커머스 사관학교를 설립하고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 상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해 나갈 뿐만 아니라 유통 채널 다각화에 필요한 컨설팅과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창원의 우수상품을 판매하고, 지역 소상공인에게 디지털커머스 판매활성화를 위한 필수 교육과정을 지원해 지역상품의 판로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러한 협력관계를 통해 관련 정부 공모사업을 신청해 국비 예산도 확보할 계획이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확대로 소상공인과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창원시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허성무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어려운 시기에 있는 소상공인들에 대한 티몬의 상생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콘텐츠커머스에 큰 강점이 있는 티몬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소상공인에게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와 ㈜티몬은 업무협약에 따른 첫 프로젝트로 ‘창원 한달살기’를 연내에 추진한다. 티몬MD와 크리에이터들이 창원에 직접 한 달 동안 살면서, 숨겨져 있던 지역의 상품을 발굴하는 과정을 재미있는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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