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선대위 산넘어 산…당대표 잠적

김종인 결별·이수정 교수 임명·충청 일정 ‘패싱’ 논란
이준석, 일정 돌연 취소 ‘보이콧’…중대결심 관측도

  • 입력 2021.11.30 17:53
  • 기자명 /이오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선대위 구성 문제를 놓고 김종인 전 위원장과 밀고 당기는 기싸움을 벌이다 결별 수순까지라는 예측까지 이어졌다.

 또 이준석 대표가 아니라고 부정하는 이수정 경기대 교수까지 윤 후보가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하자 이 대표는 모든 일정을 취소하는 ‘케세라세라(Que Sera, Sera 될대로 되라)’식으로 당대표 파업으로 일관하자 국민의힘 당선대위는 커다란 혼란 속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윤 후보 입장에서는 더이상 양보를 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윤 후보 측 관계자에 따르면 윤 후보가 공동선대위원장에서 중진 의원들을 배제하려는 노력을 하는 등 양보를 했다는 것이다.

 여기에 윤 후보는 김 전 위원장이 껄끄러워하는 김병준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상임선대위원장,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는 후보 직속 새시대준비위원회 위원장을 맡기자 김 전 위원장의 속내가 무엇인지 알수 있을 것 같다.

 권성동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지난 24일 오전 윤 후보의 뜻으로 김 전 위원장을 만나러 간다고 전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김병준 전 위원장 거취는 변함이 없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그럼에도 김 전 위원장은 선대위 합류에 대한 부정적인 의사를 드러내자 당내에서는 또 다른 카드를 준비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분분했다.

 이런 가운데 윤 후보는 이 대표가 공개적으로 “이수정 교수 영입을 확실히 반대한다”던 이 교수를 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그러나 이 대표 측은 “이 교수 임명 반대 의견을 지속적으로 개진했지만 윤 후보 임명 의지가 강해 결국 존중했다“고 말했다.

 이수정 교수는 “윤 후보의 범죄 예방 정책은 청년 보호수용제 등 밖에 없다”며 “여성·아동 대상 범죄 예방에 포커스를 맞춘 정책을 만들겠다”며 “윤 후보에게 부족한 여성·아동 공약을 채우겠다”는 뜻도 밝혔다. 

 또 윤 후보는 홍준표 캠프의 ‘좌장’을 맡았던 조경태 의원 영입도 구체화했다.

 비서실장에는 초선인 서일준 의원을 임명했다. 수행단장은 경찰 출신인 재선 이만희 의원, 수행실장은 초선 이용 의원이 맡는다.

 특별고문에는 유종필 전 관악구청장이 임명, 법률지원단장 유상범 의원, 네거티브검증단장 정점식 의원, 클린선거전략본부장 김재원 최고위원 등 추가 인선도 정해졌다.

 그러나 이준석 대표는 30일 이후 모든 공식 일정을 취소했다. 그는 지난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기까지다’라는 글을 남기고 이날 오전부터 언론과 접촉을 거부하고 있다. 

 일련 상황을 계산해 볼 때 이 대표와 윤 후보 간 ‘선대위 구성 문제’ 등을 둘러싼 갈등이 결국 돌이킬 수 없는 상황까지 치달은 게 아니냐는 관측이다. 

 김 전 위원장에 이어 이번엔 이 대표가 윤 후보와 결별 수순을 밟고 있는 것 아니냐는 의구심이 일고 있다.

 당 지도부들은 이 대표 의중을 파악하기 위해 오전부터 분주히 움직였지만 ‘중대 결심’ 관측까지 나오며 국민의힘은 극도의 혼란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