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기획행정위, 거창대학 명칭 변경 제안

“신입생들에 오해 소지 있어”

  • 입력 2021.11.30 18:01
  • 기자명 /장명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가 경남도 통합교육추진단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남도립 거창대학과 남해대학의 명칭을 바꿔야 한다고 제안했다.

 경남도는 이 같은 제안에 대해 “검토하겠다”라고 답변했다.

 더불어민주당 빈지태(함안 2) 도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전국에서 신입생들이 지원하는데 기초자치단체 이름이 들어있어 오해할 수 있다”며 “명칭 변경을 통해 경남이 운영하는 도립대학이라는 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거창’과 ‘남해’ 같은 기초 자체단체의 이름을 빼면 이미지가 바뀔 것이라는 판단이다.

 현재 강원·충북·충남 등은 이미 도립대학교라는 명칭만 쓰고 있다.

 이 같은 요구에 대해 박경훈 통합교육추진단장은 “도가 명칭 변경을 승인한 후 교육부에서 심의해 명칭을 변경할 수 있다”며 “거창대학과 남해대학 등 관련 학교와 협의하겠다”고 답했다.

 또, 무소속 강철우(거창 1) 도의원은 “강원·전남도립대학교는 신입생 전액 장학금 지급 등을 하고 있으며 이제 도립대학 무상교육을 검토할 때가 됐다”며 “교육부 대학 퇴출·구조조정 정책에 거창대학과 남해대학이 포함되지 않도록 대책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이에 박 단장은 “설립 취지를 볼 때 모든 도민이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 적극 공감한다”며 “다만 다른 전문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도내 전체 고등교육 점검을 함께 하겠다. 도립대학의 경쟁력을 높여 구조조정 등 피해가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