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서 빛났다

천하1품·포크밸리 등 수상

  • 입력 2022.01.04 13:32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전국의 우수한 축산물 브랜드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21년 전국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도내 3개 브랜드가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 입상한 도내 축산물브랜드는 ▲김해축협의 한우브랜드 ‘천하1품’, ▲김해축협의 돼지브랜드 ‘산들에참포크’, ▲부경양돈조합의 돼지브랜드 ‘포크밸리’ 등 2개 경영체에서 3개 브랜드가 수상했다.

 2021년도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는 소비자가 원하는 우수한 축산물 브랜드를 발굴 육성해 변화하는 축산물 유통 환경에 대응하고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선정한 전국의 28개 축산물브랜드가 참가해 경합을 벌였다.

 종합부문에서 김해축협의 ‘산들에참포크’와 ‘천하1품’은 각각 우수상과와 장려상을 수상했고 명품브랜드 인증부문에서는 부경양돈조합의 ‘포크밸리’가 7년 연속 명품인증을 획득해 경남도 축산물 브랜드의 우수성을 확인했다.

 특히, 부경양돈조합 포크밸리는 ‘명품인증’으로 이번 대회에서 과거 대통령상을 3회 이상 수상한 경영체 중 평가결과가 전체 평균점수 이상인 브랜드경영체에 부여하는 최고 영예의 상이다.

 한편, 수상 영예를 안은 브랜드경영체에는 입상결과에 따라 안전하고 고품질의 축산물을 생산 유통을 할 수 있도록 3~12억원까지 무이자 지원혜택이 주어진다.

 양진윤 경남도 축산과장은 “앞으로도 경쟁력 있고 우수한 축산물 브랜드를 발굴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