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병원-아이티아이즈, 마이 헬스웨이 구축 ‘맞손’

지역 균형발전·의료데이터의 표준화 기여 효과 기대

  • 입력 2022.01.06 16:30
  • 기자명 /이민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윤철호)은 지난 5일 오후 1시 30분 경남지역암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아이티아이즈(대표 이성남)와 ‘마이 헬스웨이 구축 사업 확대’를 골자로 하는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의료분야 ‘MyData’ 사업인 ‘마이 헬스웨이 시스템 구축 및 실증·확산 추진사업’은 각 병원에 흩어진 개인 의료데이터를 국민이 자기 주도적인 결정권을 가지고 본인의 동의 하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의료기관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야 추진 가능한 사업이다.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은 건강정보가 흘러가는 고속도로 역할(네트워크 허브) 수행을 위해 울산·경남 1, 2차 의료기관과 연계해 마이 헬스웨이 시스템 구축에 중추적인 역할을 맡게 됐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경상국립대학교병원은 의료기술뿐 아니라 의료데이터 분야에서도 경남 지역의 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낼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본 사업의 실증은 오는 2023년 4월까지 서울 수도권을 포함한 경상국립대학교병원·대구 등 경상권과 충청·전라·강원권 등 전국 각지의 거점 병원을 중심으로 지역 내 1, 2차 중소형 병원들까지 연계·확산할 계획이며 이로써 지역 균형발전과 의료데이터의 표준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성남 대표는 “마이헬스웨이 사업을 통해 국민들이 데이터 유출에 대한 걱정 없이 의료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웨어러블 등 개인 건강관리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또한 구축 중인 마이 헬스웨이 플랫폼 구축사업을 기반으로, 향후 헬스케어 분야 MyData 서비스 사업자로서의 입지도 마련해나가겠다”고 회사의 사업방향과 구상도 밝혔다.

 윤철호 병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마이 헬스웨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의료 빅데이터를 폭넓게 활용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스마트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