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사회적기업 창업 BOOM-UP’ 진행

교육·경진대회 거쳐 5팀 선발
성장 가능성 높은 창업팀 육성

  • 입력 2022.01.12 18:20
  • 기자명 /주용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시가 오는 28일까지 ‘2022년 사회적기업 창업 BOOM-UP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된 창업 붐업 경진대회 현장.
▲ 김해시가 오는 28일까지 ‘2022년 사회적기업 창업 BOOM-UP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된 창업 붐업 경진대회 현장.

 김해시가 지난 10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022년 사회적기업 창업 BOOM-UP(붐업)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회적기업은 경제적인 이익 창출과 사회적인 가치 실현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이다.

 이러한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개인, 동아리, 단체 등 김해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창업과 사회적기업 진입과정에 필요한 필수교육인 창업아카데미와 전문가 멘토링 교육 이수 후 경진대회(대면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 팀당 창업지원금 1000만원이 지원된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앞서 2018년부터 39개 창업팀을 지원해 왔다.

 이 중 7개 팀이 사회적기업으로 진입해 ▲㈜코코드론(드론제작 및 교육) ▲㈜스펠크리에이티브(미디어콘텐츠) 등 사회적기업 2개사 ▲㈜씨제이바이오코스메틱연구소(지역특산품 활용 화장품) ▲㈜사람과 공기(냉난방기 세척, 필터 교환) ▲㈜개락당(도자기) ▲㈜가야양조장(프리미엄 막걸리) 등 예비사회적기업 5개사가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선정팀을 5개로 줄이고 창업지원금을 1000만원으로 늘려 성장가능성이 높은 창업팀을 집중 육성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홍보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일자리정책과(330-3456) 또는 김해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