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문화관광해설사 심화교육 진행

지역특화 생태자원 해설 제공

  • 입력 2022.01.13 18:12
  • 기자명 /한태웅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일 고성 상하수도사업소 홍보실에서 열린 문화관광해설사 심화교육 현장.
▲ 13일 고성 상하수도사업소 홍보실에서 열린 문화관광해설사 심화교육 현장.

 고성군(군수 백두현)이 13일 고성 상하수도사업소 홍보실에서 올해 문화관광해설사 총 9명을 대상으로 심화교육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고성 생태학습관이 올해부터 문화관광해설사의 새로운 배치장소가 되면서 생태학습관 방문 관광객에게 지역만의 특화된 자연친화적인 생태자원 해설을 제공해 더욱 유익한 관광이 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물의 이해(물의 순환, 물의 과학, 하수처리장과 고성 생태학습관) ▲물속 생물들(수서곤충 이야기, 수생식물 이야기, 생물과 물의 정화) ▲물과 민물고기(물고기의 이해, 물고기의 생태, 수질 등급과 물고기) ▲고성 생태학습관 현장 안내 교육(현장 안내 방법, 질문 구성해보기, 민물고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등을 교육했다.

 이번 심화교육을 계기로 지역 주민들과 고성을 찾는 방문객들이 고성 생태학습관에서 즐거운 관람을 하면서 유익한 지식까지 얻어 갈 수 있을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고성 생태학습관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더욱 자세하고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한다고 생각하니 기대된다”고 전했다.

 또한 “고성군의 얼굴인 문화관광해설사가 다방면으로 활약해 군을 빛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