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행복드림센터’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시상

건축사사무소 이색의 ‘연꽃 만나고 가는 바람같이’

  • 입력 2022.01.16 15:20
  • 기자명 /김한수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지난 14일 진주시청 5층 기업인의 방에서 정촌면 뿌리산업단지 내 건립 예정인 근로자복지시설 ‘행복드림센터’의 설계공모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 및 작품 설명회를 가졌다.

 행복드림센터는 근로자복지시설인 복합건축물로 약 180억원을 들여 정촌면 뿌리산업단지 지원부지 내 7031㎡에 연면적 약 3000㎡, 지상 3층 규모로 설립 예정이다.

 진주시는 이를 위해 지난해 9월 28일부터 12월 15일까지 약 80일간 설계공모를 실시, 총 9건의 작품이 출품돼 심사를 통해 5건의 당선작을 선정한 바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최종 선정작인 ‘연꽃 만나고 가는 바람같이’의 건축사사무소 이색 박찬규 대표와 진주시 공공건축가,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시상식 이후 작품에 대한 작품 설명회를 가졌다.

 시상자로 나선 신종우 진주시 부시장은 “행복드림센터는 정촌면 뿌리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체의 기업활동, 노동자의 문화공간, 주민의 생활편의까지 담아내야 하는 복합 건축물인 만큼 설계단계부터 충분히 논의해야 할 숙제”라며 “목적한 바를 충분히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건축사사무소 이색의 박찬규 대표는 작품설명회에서 “행복드림센터의 건물 이름을 ‘연꽃 만나고 가는 바람같이’로 정하고 강주연못가에 또 하나의 공원을 만든다는 마음으로 설계했다”며 “이후 다양한 의견을 담아내 이용자들과 함께 좋은 집을 짓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