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시민정보화교육 참여하세요!”

2월 14일부터 15개 과정 개강

  • 입력 2022.01.17 17:20
  • 기자명 /한송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가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정보화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자 오는 2월 14일부터 ‘2022년 시민정보화교육’을 개강한다.

 이번 교육은 창원 시민들을 대상으로 2월 14일부터 12월 16일까지 5개 구청별 각 20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수별 수업 3주 전부터 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스마트폰 활용 ▲컴퓨터 기초 ▲엑셀 ▲파워포인트 ▲인터넷 활용 ▲블로그 만들기 ▲포토샵 ▲동영상 제작 등 15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기초과정부터 문서 활용 및 실생활에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중고급 과정까지 수준별 과정을 개설해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안전한 수강을 위해 사전 방역, 수강생 좌석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고 감염 예방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홈페이지 수강생 모집 안내를 참고하거나 정보통신담당관(225-2426)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주호 정보통신담당관은 “변화하는 정보화시대와 코로나19 등에 대응하는 맞춤형 교육 추진을 통해 시민의 정보화 격차 해소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 여러분들도 다양한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