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생명, 메타버스 입주자 신청 접수

2월 4일까지 모집 후 최종선정
시제품 제작·컨설팅 등 지원

  • 입력 2022.01.17 18:30
  • 기자명 /주용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17일부터 오는 2월 4일까지 ‘메타버스’ 입주자를 모집한다.
▲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17일부터 오는 2월 4일까지 ‘메타버스’ 입주자를 모집한다.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우수한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와 7년 이내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재 비대면·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이에 발맞춰 진흥원에서는 메타버스 입주공간 제공을 통해 관내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제한이 없으며 최종 선발된 입주자는 ▲시제품 제작 지원 ▲정부 지원과제 선정 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받는다.

 메타버스 입주 모집 기간은 17일부터 오는 2월 4일까지이고 1차 서류평가, 2차로 간단한 온라인 인터뷰를 거쳐 입주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홍성옥 진흥원장은 “도내 최초 메타버스 입주자 모집은 앞으로 청년창업의 새로운 전환점을 가져올 것이다”고 전망했다.

 한편, 이번 메타버스 입주자 모집을 담당하고 있는 진흥원 창업지원팀에서는 전국의 메타버스 경진대회 수상은 물론, 관련 저서도 출간하는 등 메타버스를 창업에 빠르게 접목시키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