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안의농협, 사과 4.5t 새해 첫 홍콩 수출

기념선적식 개최, 30여명 참여
10kg 사과 450박스 수출 성과

  • 입력 2022.01.19 17:44
  • 기자명 /이현재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8일 함양 안의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린 ‘함양사과 홍콩 수출 기념 선적식’ 현장.
▲ 지난 18일 함양 안의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린 ‘함양사과 홍콩 수출 기념 선적식’ 현장.

 함양 안의농협(조합장 전인배)이 지난 18일 안의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함양사과 새해 첫 홍콩 수출을 기념하는 선적식을 가졌다.

 이날 선적식에서는 10kg 사과 450박스를(4.5t) 홍콩으로 첫 선적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함양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김재웅 도의원과 김갑문 농협경남지역본부 부본부장, 최윤만 농협함양군지부 지부장, 전인배 안의농협 조합장과 수출농가 등 30여 명이 참석해 새해 첫 수출을 축하했다.

 사과는 대부분 홍콩으로 수출되고 있는데, 최근 전 세계적인 선박물동량 증가로 인해 선박운임이 상승하고, 농산물 수출 선박공간 확보에도 큰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라 이번 수출 개시는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서춘수 군수는 “함양군 농산물이 국내나 국외에서 제값을 받고 인정받기 위해서는 품질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 농가는 고품질의 사과 생산에 전념해 주시고, 농협과 함양군, 유통단체가 서로 협력해 판매 확대를 위해 앞장서겠다고”고 덧붙였다.

 전인배 조합장은 “대내외 어려운 농업 환경 속에서도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애쓰고 있는 농업인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농가 및 함양군과 협력해 우수한 함양 농산물을 해외에 지속 수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주양 경남농협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출국의 경기 침체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어 올해의 농축산물 수출 전망이 상당히 어렵지만, 생산농가 및 수출업체와 적극 협력해 수출을 확대하면서 내수가격 지지는 물론,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힘줘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