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고교생·학부모 진학설명회 진행

2015 교육과정 특징 등 최신 진학정보 제공…새 학기 준비 도움

  • 입력 2022.01.24 16:50
  • 기자명 /문병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예비 고1·2·3 학생들의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희망찬 새 학기 준비를 위한 학생·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를 연다.

 진학설명회는 동부권과 서부권으로 나눠 실시되며, 동부권은 오는 26일 경남교육청 별관 3층 공감홀, 서부권은 27일 진주교육지원청 2층 대강당에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사전 신청한 학생, 학부모 99명이 참석하고, 학부모는 코로나19 백신 2차 이상 접종자(연수회 기준 2차 접종 후 6개월 미만 경과자)만 입장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경남교육청 경남대입정보센터에서 새 학년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대학입시와 관련해 효율적으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2015 교육과정의 특징 ▲일반선택과목과 진로선택과목의 대입 평가방법 ▲대입전형별 특징 ▲학생부 위주 전형 준비법을 집중 안내한다.

 강사로는 경남대입정보센터 장학사와 대학 입학사정관이 나설 예정이다.

 김종승 강사(경남대입정보센터)는 ▲대입전형의 특징과 효율적인 준비방안, 김동언(부산대 입학사정관)·신봉주(부경대 입학사정관) 강사는 ▲학생부종합전형의 특징과 ▲학교생활기록부의 영역별 평가 방법을 설명한다.

 또한 설명회에 참석하는 학생·학부모들에게는 강의자료와 ▲2023학년도 대입 시행계획 주요 사항 ▲학생부교과전형과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학생부위주전형의 대학별 학교생활기록부 교과성적 반영방법 ▲대학수학능력시험의 특징 등이 수록된 자료집도 함께 배부한다.

 한편,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예비 고1·2·3의 학생부종합전형 준비를 돕고자 2월 15~18일 경남대입정보센터에서 대학입학사정관을 초청해 ‘대학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학생부종합전형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진학설명회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 및 진학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알찬 겨울방학을 보냄으로써 자신감을 가지고 새 학기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