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서 연극 ‘나는 이렇게 들었다’ 무대 펼쳐진다

기존 공연보다 완성도 높여

  • 입력 2022.04.10 14:07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이 군민들의 문화 향유를 위한 연극을 마련했다. 지난 8일 군에 따르면 오는 13~14일 산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사)극단현장의 ‘나는 이렇게 들었다’가 무대에 오른다.

 ‘나는 이렇게 들었다’는 가상의 전기수(소설을 전문적으로 읽어주는 사람) 흥삼과 가리울골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품은 해학과 풍자가 있는 마당극 형식을 차용한 독특한 형식으로 구성됐다. 

 이야기 속의 이야기들을 들려주며 가짜뉴스와 소통 불능, 양극화와 불균형, 차별이 팽배한 우리 사회에 이야기의 가치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특히 기존 60분 공연에서 지난 3월 열린 제40회 경남연극제 참여를 위해 20분을 늘려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경남연극제에서 단체대상을 수상하고 연기대상(최동석), 연출상(고능석), 무대예술상(황지선), 관객작품심사대상 수상 등 5관왕에 오르며 작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연극은 ‘2022년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으로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과 경남도가 후원한다.

 한편 (사)극단현장은 지난 2016, 2017년 연속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운영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2019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예술경영대상에서 예술경영지원센터 표창을 받았으며 지난해에는 공연예술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문화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