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수산제 역사공원 상징 조형물 제막

가로 9m·높이 7m 크기

  • 입력 2022.04.14 14:50
  • 기자명 /박예원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는 14일 하남읍 수산리에 위치한 수산제 역사공원에서 상징 조형물 제막식 및 홍보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수산제는 벽골제, 의림지와 함께 삼한시대부터 역사를 유지한 가장 오래된 3개 저수지 중 하나다.

 시는 지난 2017년 7월 수산제 역사공원 조성을 착수해 3만3290㎡ 규모의 공원 조성과 홍보관 건립, 소하천 정비, 토양 개량, 수목의 다양화, 초화류 식재 등 환경개선 사업과 수산제 역사공원 홍보관 건립, 상징 조형물 설치 등의 사업을 마쳤다.

 수산제 역사공원은 초화류, 나무수국, 갈대 등 다양한 식물을 식재해 자연친화적인 힐링정원으로 조성됐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가족단위 언택트 관광지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수산제 상징 조형물은 기존 조형물이 노후되고 수산제의 상징을 알아보기 어려워 새로 제작됐다. 가로 9m·높이 7m의 화강석으로 제작했으며 경관투광등 설치 등으로 인접 지방도 1008호 이용차량들이 주·야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수산제 역사공원을 홍보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수산제 역사공원 홍보관은 밀양과 수산제의 역사 이야기를 시작으로 수산제 수문 가상 체험관을 거쳐 밀양 농업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키오스크를 활용해 정보를 수집하고 VR을 통해 오감만족 농경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 교육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기규 관광진흥과장은 “새로운 관광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을 하고 있다”며 “엊그제 준공을 마친 사명대사 유적지와 초동의 꽃새미마을, 연가길과 수산제 역사공원을 잇는 관광코스를 명품화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시민이 행복한 밀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