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지역 예술품 거래시장 문 열어

지역 예술인 창작 기반 마련

  • 입력 2022.04.21 14:59
  • 기자명 /김대용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은 2022년 ‘문화관광 결실의 해’를 맞이해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예술품을 구입할 계획이다.

 군은 2년 넘게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던 지역 문화예술인들에게 창작활동의 기반을 마련하고 생활이 안정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계획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21일 기준 고성군에 1년 이상 주소지를 두고 거주한 문화예술인 중 유효기간 내의 예술 활동 증명서를 소지한 자 또는 최근 3년 동안 3회 이상의 전시 등 창작활동 경력이 인증되는 소득증명이 가능한 자(대학에 재학(휴학생 포함) 중인 사람은 제외)이어야 한다.

 한국예총 고성지회 이메일(mms6143@naver.com)로 작품매도신청서, 작품설명서, 작가이력서 등을 구비해 접수하면 되고 한국화, 문인화, 서양화, 시화, 서예, 사진, 조각, 공예, 도예 분야의 1인 1점(단일작품)만 가능하다.

 서류 접수 기간은 21일부터 오는 28일까지이며, 서류가 통과된 작품은 액자 등 전시가 가능한 상태로 이달 30일까지 한국예총 고성지회 사무실로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이후 5월 2일 작품심의위원회를 통해 작품에 평가를 매기고, 최종 매입 작품을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작품심의위원회의 평가를 받은 작품은 문화예술작품에 관심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구입할 수 있도록 오는 5월 3일부터 13일까지 고성박물관에 전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