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茶 오르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개막

3년만에 대면 축제 휴식과 치유 공간 제공
정동원·김다현 공연 등 볼거리·즐길거리 ‘가득’

  • 입력 2022.05.03 16:32
  • 기자명 /정철화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의 차, 천년을 넘어 세계로 차(茶)오르다!’를 슬로건으로 한 제25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가 이달 4∼8일 5일간 우리나라 차 시배지 화개·악양면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하동야생차문화축제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019년 축제 이후 3년 만에 대면 축제로 개최돼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에게 휴식과 치유의 시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2023년 하동세계차엑스포를 준비하는 사전행사로서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25년째 이어온 야생차문화축제의 위상을 드높이는 데 초점을 둔다. 

 뿐만 아니라 수출 300만 달러를 달성한 하동녹차가 세계적 명품 반열에 올랐음을 알리고, 전통적인 차 문화를 축제와 연계해 세계축제도시의 명성에 걸맞은 글로벌 문화관광축제로 성장하는 토대를 구축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3년만에 대면축제로 개최되는 만큼 차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체험 및 시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녹차 및 지역 농·특산물 판매증진을 통해 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한다.

 축제는 ▲시배지 헌다래를 비롯한 공식 및 공연 프로그램 6개 ▲올해의 차 품평회 등 경연 프로그램 10개 ▲엑스포 홍보관 등 전시·체험 프로그램 24개 ▲차시장 등 판매 프로그램 4개 등 총 4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축제는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5일 효 콘서트, 7일 딩동댕 군민화합 노래자랑을 통해 유명 트로트 가수를 현장에서 볼 수 있다.

 개막식에서는 주제공연과 하동세계차엑스포 기념 퍼포먼스, 정동원·김다현의 축하공연이 마련되며 전통 음악과 전통차를 함께 즐기는 다악(茶樂)한마당, 청소년 K-POP 댄스 경연대회가 펼쳐지는 등 많은 볼거리가 제공된다.

 또 이번 축제의 대표프로그램으로 5일 ‘다례 경연대회, 7일 ‘대한민국 찻자리 최고대회’, 8일 ‘티 블렌딩 대회’가 주행사장에서 열린다.

 그 외에도 세계 차문화 체험, 차음식·도구 전시 및 체험, 제다 체험, 나만의 차 만들기 체험 등 20여 가지의 체험부스가 축제기간 운영돼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체험 기회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강태진 축제조직위원장은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축제인 만큼 더욱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축제를 통해 지역 농·특산물 판매증진 및 차 농가 소득 증대의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