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승강기농공단지 패키지 지원사업 선정

군, 국비 39억원 확보…복합문화센터와 혁신지원센터 건립

  • 입력 2022.05.10 18:51
  • 기자명 /장명익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군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한 ‘2022년 농공단지 패키지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농공단지 패키지 지원사업은 착공 후 20년 이상 경과 된 산업단지에만 지원하던 기존 공모사업과는 달리 착공 후 20년 미만 농공단지에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농공단지 패키지 공모사업에 선정돼 복합문화센터 건립, 혁신지원센터 구축, 휴·폐업공장 리모델링, 아름다운거리조성 중 최소 2개 이상의 사업을 연계해 추진할 예정이다.

 군은 승강기전문농공단지내에 복합문화센터와 혁신지원센터 구축을 결합한 ‘거창 하이-업 센터’(가칭) 건립을 목표로 공모 신청을 했다.

 군은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승강기전문농공단지내에 국비 39억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56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1364㎡, 지상 3층 규모의 ‘거창 하이-업 센터‘를 오는 2025년까지 건립한다.

 ‘거창 하이-업 센터’내 복합문화센터 공간은 체육시설, 편의시설, 런드리 카페를, 혁신지원센터 공간은 기업컨퍼런스룸, 기술지원사무실로 구성하고 근로자의 주거가 가능한 기숙사와 휴게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2019년 지역발전 투자협약 시범사업부터 2021년 스마트특성화 플랫폼 구축사업, 2022년 농공단지 패키지 지원사업까지 연이어 대규모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특히 군은 남상면 대산리 일원에 사업비 467억원, 30만3722㎡ 규모의 거창첨단일반산업단지(가칭)를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행정 절차를 이행 중에 있다.

 아울러 군은 ‘거창첨단일반산업단지’ 완공과 함께 ‘거창 하이-업 센터’까지 준공되면 입주 기업체 근로자의 근로여건 개선 등 만족도를 높이고 산업단지 활성화 등 시너지 효과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태희 거창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사업으로 거창군 농공단지가 더욱 활성화되고 기업과 근로자가 모두 행복한 명품 기업도시로 도약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