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소상공인 스마트상권 조성 대상지 모집

소상공인 상권 활성화…지역 맞춤형 스마트 상권 조성
상권별 특색 고려한 맞춤형 디지털 서비스 구축 등

  • 입력 2022.05.17 14:10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2022년 소상공인 스마트 상권 조성 대상지를 다음 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스마트 상권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디지털화의 가속화에 따라 변화된 소비·유통 방식에 대응해 지역 상권의 체질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내 소상공인 밀집 상권에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 및 서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디지털 사이니지란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 관리가 가능한 디지털 디스플레이 스크린이나 프로젝터를 공공장소나 상업 공간에 설치해 다양한 영상과 정보를 제공하는 융합 플랫폼이다.

 이번 사업은 상권 내 디지털 사이니지 구축을 통해 상점가 안내는 물론 지역 관광 명소 및 축제 홍보에도 활용할 계획인데, 이는 접근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 흐름을 반영한 경쟁력 있는 지역 맞춤형 상권 조성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에는 제품 및 상점의 광고·안내 등에 홍보 영상물을 활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어 스마트 상권 조성을 통한 디지털 사이지니의 활용도가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도는 이를 활용해 쉽게 접근 가능하고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 상권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디지털 사이니지 구축을 통해 상권별 체험 콘텐츠, 홍보, 안내 등과 같은 상권 내 소식을 한 번에 접할 수 있어 방문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업비는 1억9000만원이며 도내 소상공인 밀집 상권 2곳을 대상으로 상권별 특색을 고려해 맞춤형 디지털 사이니지 플랫폼 개발과 관리 서버 구축 등을 올해 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대상은 대표자가 있는 소상공인 조직이 신청이 가능하며, 주체화된 조직이 없을 경우 시·군에서 역할 대행이 가능하다. 

 다만, 경쟁력 있는 상권 구축을 위해 시부 최소 20개 상점, 군부 최소 10개 상점으로 구성돼야 한다.

 사업 신청은 경남도 및 경남테크노파크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6월 1일부터 6월 7일까지 신청서를 경남테크노파크에 우편 또는 이메일(mjlee@gntp.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