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서 역사와 치유 담은 차(茶) 한 잔 어때요?”

장군차 역사 담은 김해, 치유와 감성 여행 담은 합천군 ‘눈길’

  • 입력 2022.05.17 15:53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경남의 차문화 홍보를 위해 추진하는 ‘차(茶)문화와 치유힐링 경남여행의 콜라보 스토리’의 사업자를 시군공모를 통해 김해시, 합천군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이번 사업은 경남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차도구, 시음용 차, 다과 등으로 구성한 차마실세트를 대여하고, 차(茶)를 더욱 잘 즐기기 위한 차도구사용 방법, 지역별 다도 문화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경남의 차문화를 경험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특히, 차마실세트에 들어가는 차도구 제작을 지역도예인들에게 의뢰해 지역 차문화 활성화와 함께 도예산업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시는 가야차인연합회와 연계하여 장군차를 필두로 한 우수한 차문화 기반을 배경으로 수로왕릉 등 관광지 3개소를 선정, 차도구 이용방법 안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차도구세트는 관내 도예협회에 제작 의뢰한다.

 합천군은 여행상품과 결합해 지역 생산 차가 담긴 차도구세트와 함께 가야산소리길, 해인사 등 관광지를 탐방하며 들차회, 차 명상 등 치유와 휴식이 가능한 여행을 추진한다.

 특히 차도구세트는 관내 도자기공방에 제작 의뢰한다.

 한미영 도 문화예술과장은 “경남의 전통적인 차문화와 도예문화를 한번에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차마실세트 대여를 통해 경남 차문화를 알아가고, 경남을 찾아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