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Wee센터, 아동학대 예방 마음회복 교육

안전·행복 학교생활 지원 나서

  • 입력 2022.05.17 17:37
  • 기자명 /주용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교육지원청Wee센터가 오는 7월 29일까지 ‘아동학대 예방 마음회복교육’을 진행한다.
▲ 김해교육지원청Wee센터가 오는 7월 29일까지 ‘아동학대 예방 마음회복교육’을 진행한다.

 김해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김현희)는 학생의 안전한 학교생활 및 건강한 발달을 돕고, 아동학대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22. 김해Wee센터 아동학대 예방 마음회복교육’을 지난 16일부터 오는 7월 29일까지 관내 교육 희망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개념 및 유형을 알고 아동권리 협약 중 발달권, 생존권, 보호권, 참여권에 대해 영상물을 시청하며 저학년 눈높이에 맞춰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아동학대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배우고, 나와 타인의 소중함과 나 자신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방법, 마음이 우울하거나 상처를 받았을 때 회복탄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복식호흡과 나비포옹법을 연습하며 마음 회복방법에 대해서 익힌다.

 김현희 교육장은 “UN 아동권리협약에는 ‘모든 아동은 보호받을 권리와 교육받을 권리가 있다’고 규정돼 있다”면서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아이들이 행복한 김해교육을 만들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과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있다면 혼자 있지 않고 Wee센터 등 전문 상담기관을 통해 도움을 얻어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영위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