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경남대서 ‘사회적경제 DAY’ 진행

6개 기업 홍보전서 부스 운영
기업 서비스 체험·특강 ‘풍성’

  • 입력 2022.05.18 18:32
  • 기자명 /문동주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경남대학교에서 실시된 ‘사회적경제 DAY’ 체험부스 현장.
▲ 18일 경남대학교에서 실시된 ‘사회적경제 DAY’ 체험부스 현장.

 창원특례시가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18일 경남대학교에서 사회적경제 홍보전과 특강을 진행하는 ‘사회적경제 DAY’를 운영했다.

 이날 사회적경제 홍보전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 경험담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으며, 사회적경제 특강에서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가 진행됐다.

 경남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학교 축제기간과 맞물려 학생들의 참여가 더욱 활발했다.

 사회적경제 홍보전에는 ▲㈜포뮤 ▲㈜플레이이엔에이 ▲사회적협동조합 한들산들 ▲㈜냥만공작소 ▲㈜에필코칭센터 ▲숲명상드림㈜ 총 6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날 즉석사진 촬영, 음원 만들기, 진로상담 등 학생들의 흥미를 끌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사회적경제 특강에서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및 사회적경제기업의 시장 진출을 돕는 이철종 함께일하는세상㈜ 대표가 강의를 진행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관내 6개 대학과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인 ‘청년특례시 창원, 사회적경제 청년을 만나다!’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경남대를 시작으로 협약을 체결한 모든 대학에서 사회적경제DAY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후속사업으로는 사회적경제기업 탐방, 사회적경제기업 인턴십 및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정현섭 경제일자리국장은 “이번 경남대학교에서의 사회적경제 DAY를 시작으로 추후 진행될 사업에도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이어 “학생들이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적경제에 참여해 사회적경제기업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