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찰청-경남대, 과학수사 발전 협약

연구 경쟁력 강화·치안 향상

  • 입력 2022.05.19 17:26
  • 기자명 /노종욱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경찰청 과학수사과와 경남대학교 경찰학부가 지난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경남경찰청 과학수사과와 경남대학교 경찰학부가 지난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경찰청 과학수사과가 경남대학교 경찰학부와 지난 18일 경남대 과학수사 연구실 개소를 계기로 기관 간 상호협력과 연구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과학수사 관련 분야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상호 연구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과학수사의 발전과 치안의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협약은 ▲과학수사 분야 상호협력 추진 ▲과학수사 장비 및 기법 개발 공동연구 ▲과학수사 토크콘서트 개최 협력 ▲현장학습 모임 ‘법안전 과학수사 연구회’ 학생 회원 참여 ▲과학수사 현안에 대한 공동 프로젝트 및 세미나 개최 협력 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서상태 경남경찰청 과학수사과장은 “경남청 과학수사과가 구축한 기반이 경남대 경찰학부 내 인력 양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 다방면에서의 실질적인 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1억5000여만원을 투입해 2개의 강의실 증축과 첨단 장비를 설치한 경남대 과학수사 실습실에서는 향후 공동 프로젝트와 행사 등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